
2.png)

%20%EB%B0%B1%EA%B2%B0%EC%B4%88%20%EB%91%90%EC%83%81%20%EC%84%B1%EC%9D%B8.png)
白結梢
백결초
여 · 22세 · 154cm · 46kg
직업 · 의원








소속 · 호운


" 내일은 꽃다발일거야. "

%20%EB%B0%B1%EA%B2%B0%EC%B4%88%20%EC%A0%84%EC%8B%A0%20%EC%84%B1%EC%9D%B8.png)
%20%EB%B0%B1%EA%B2%B0%EC%B4%88%20%EC%B6%94%EA%B0%80%EC%9D%B4%EB%AF%B8%EC%A7%80%20%EC%84%B1%EC%9D%B8.png)
-천능-
신록의 계절
녹음이 우거진 계절의 한 조각을 가져오듯 자신이 원하는대로 식물들을 자라게 할 수 있다. 별다른 수고 없이 손짓, 혹은 발짓 하나만으로도 그 자리를 풀숲으로 바꿀 수 있을 정도로 능력을 능숙하게 사용한다. 자신이 키워낸 식물에 한하여서는 생장을 지나치게 촉진해 되려 시들게 만드는 것 또한 가능하다. 최근 들어서는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는 힘이라 여겨 어렸을 때에 비해 과하게 사용하진 않는다.
-성격-
초연함
세상과 이어져있지 않은 것처럼 어린 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여전히 햇빛이 잘 드는 자리에 누워있는 것을 좋아하고, 들판에 핀 풀꽃과 찻잎의 향기를 좋아한다. 또 여전히 불과 새를 무서워하는 변하지 않는 사람. 사람이 오면 한껏 다정한 사람처럼 말을 할 줄 알고, 웃으며 장난을 칠 수 있지만 한 순간뿐, 그 끝은 무감하기만 하다. 이미 가지고 있는 연들을 끊을만큼 무정하진 않지만, 새로운 연을 만들 노력도 하지 않고 있다.
조심스러운
아주 많은 나이를 먹은 것은 아니지만, 그 동안 겪어온 세상이 있기 때문에 호기심이 향하는 대상이 아주 많이 줄어들었다. 무섭더라도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두려움이 없었던 성격은 더 이상 세상이 궁금하지 않게 됨으로써 아주 조심스럽게 바뀌었다. 항상 자신이 아는 것들과 그것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엉뚱한
다 자랐다고 말해도, 어릴때의 모습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간혹 헛소리처럼 쌩뚱맞은 말을 할 때가 있다. 말을 하고 난 후에는 뻔뻔하게도 무엇이 문제인지 되묻는 모습도 보여준다.
-기타-
백결초
언뜻보면 백씨 성을 가진 집안의 결초라는 자로 보이나, 복성을 써서 성이 백결이고 이름이 초이다. 초는 끝과 같아서 좋은 뜻도 아니거니와 이름을 부르는 것은 항상 타인의 선택이므로 자신을 무엇으로 부르든 신경쓰지 않는다. 그래도 가장 좋아하는 이름은 ‘초야’이다.
별로 자라지 않은 몸과 느리고 조용한 말투. 한 손에 들고 있는 지팡이, 그 자리에 박힌 듯 바뀐 것이 없다. 대부분의 시간을 볕이 좋은 곳에서 일광욕을 하는데 보내거나 약재를 다듬는데 사용한다. 의원을 자처하진 않으나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아서 주변에서는 의원으로 통한다. 의원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초의 호기심이 현재 사람과 병증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는 그를 거두었던 노인이 연로해 죽은 이후로 인간 몸의 기능과, 병증을 다루는 과정에 두려움과 관심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거처
졸업을 한 후 살던 곳에 그대로 정착했다. 초가 현재 살고 있는 곳은 운림에서 북쪽으로 걸어가면 나오는 산이 시작되는 길목에 위치해있다. 가족 한 명 없이 혼자 사는 집은 조용하지만, 주변에 꽃과 나무가 잔뜩 자라고 있어서 허전하지 않고, 바람이라도 불면 열 사람은 있는 듯한 소리가 들린다.
천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산 속을 올라 약초를 캐온다. 어려서 태어났던 곳이 지금 있는 곳과 멀지 않지만, 그 곳에는 가지 않는다. 막연하게 지금쯤이면 폐가처럼 변했을까,가끔 한번씩 생각하는 정도에 그친다.
소이관
졸업을 준비하던 시기에 있었던 일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그 때의 일에 어떠한 후회나 미련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굳이 더 말하자면 아예 생각하지 않는 편에 속한다. 소이관에 대한 애정이 아주 큰 편은 아니고, 또 무술에 취미나 흥미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문파를 나갈 것을 고민하기도 했으나, 연을 그리 쉽게 끊는것은 아니라 여거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호불호
차와 서향나무 등 향이 좋은 것들을 좋아한다. 약재의 향도 나쁘지 않다고 여기는 중이며, 추위와 새를 싫어한다.
-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