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단지붕 (2)2.png
프로필 상단 백호.png

​여 · 19세 · 172cm · 61kg

​소속 · 호운

호_휘.png
하늘꽃 모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소이관 재학생_한걸음부터.png
운수대통.png
천하제일.png
한마디.png

" 어때, 여전히 나뿐이지? "

두상/전신 커미션 이미지 입니다.

-천능-

심안(心眼)

눈에 비추어지는 것들의 본질을 볼 수 있는 능력이다. 눈 앞의 현상을 볼 수 있는 육안과 달리 그 자체를 지각하는 것으로 물건을 본다면 그 물건의 쓰임새, 재료를 알게되고 사람을 본다면 그의 성격과 감정을 알게 되는 것이다. 단순히 보이지 않는 것까지 볼 수 있는 눈을 가졌다고 보면 된다.

 

상대의 선호나, 약점, 공격의 궤도, 빈틈까지 무술에서의 활용을 충분히 익혔다. 무술보다 지식에 대한 공부를 더 많이 한 탓에 보이는 것과 이해할 수 있는 것의 범위도 현저히 늘어났지만, 여전히 사람의 감정에 대해서는 보고싶지 않아한다. 능력 계속 생활에서 사용했기 때문인지 운용이 좋다.

-성격-

ㅡ 의지가 강하고 성실하다.

여전히 자신이 정한 목표를 위해 일직선으로 달려나가고 있다. 뒤는 절대 돌아보지 않고 다른 길로도 가지 않으며 곧장 앞을 보는 그는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한결 같을 것이다.

 

그의 이름처럼 밝고, 긍정적으로 생활하고 있다. 하기 싫은 일이라도 말과는 다르게 성실히 해낼 것이며, 주변을 챙기는 마음씨는 따스하다. 맡은 일에 있어 책임감이 강하고, 열정적이다.

 

ㅡ 믿음직스럽고 섬세하다.

어릴 때와 다른 점이라면, 성장하면서 점점 돈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생산적인 시간을 줄인만큼 여유가 생겼고, 그는 그 시간을 자신을 위해 쓰거나 타인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금전적인 거래 사이 생긴 신뢰가 아닌 이제 그 자체만으로도 신뢰가 확실한 사람. 강요하지 않고, 대상에 대한 이해를 우선으로 추구하는 부드러운 지도자. 어릴 때부터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과 마주하였기 때문에 사교성이 좋고,여러 지역으로 발도 넓다.

 

ㅡ 장난스러운

성숙해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장난기많고 유쾌하다. 

-기타-

ㅡ 휘

 

1. 15~17세 사이 키가 훌쩍 자랐다. 하지만 그 이후로는 더 이상 크지 않는듯하다. 머리카락은 이유 없이 그냥 기르고 있는 모양. 가끔 일랑이가 준 머리핀을 하고 다니지만… 역시 여행을 하며 달고 다니기엔 불안해서 따로 챙겨다닌다.

 

2. 17세 방학을 끝으로 더 이상 장사를 하지 않았다. 그 이전부터 장신구를 시작해서 연지 등을 만들지 않게 되었으며, 염료 장사도 손을 뗀 모양이다. 그 대신 상단이나 의원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여러 곳을 여행하며 일을 하고 있다. 

 

모두 소이관에서 배운 지식과 무술을 활용한 것으로, 약초를 채집하는 일은 계속 하고 있는 모양이다. 천능 덕에 희귀한 약초나 독초와 닮은 약초의 구별이 정확히 가능하기 때문에 의원 사이에서는 꽤나 고급 인력이다. 가끔 호위 의뢰도 맡고 있지만, 빈도는 적다.

 

3. 서부, 남부, 동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돌아다니고, 사교성이 좋아 자연스럽게 발이 넓어졌다. 덕분에 휘에게 편지를 보내지 않더라도 상단과 의원을 통해 간간히 소식을 들을 수 있다. 애초에 집에 붙어 있는 시간이 거의 없기때문에 편지를 보내는 것보다 그들에게 부탁하는 것이 휘에게 말을 전달하는 것이 빠르다. 

 

3-1. 방학 때 주소를 알려준 아이들에게는 꾸준히 편지나 선물을 보내고 있다.

 

ㅡ 소이관

 

꾸준히 아침 체조를 하고 있고, 수련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방학 내내 걸어다닌 탓에 기초 체력만큼은 누구보다 좋으며, 여러 무기를 다루는 것도 익숙해졌다. 최근에는 왼쪽 눈에 천능을 쓰지 않은채로 하나의 시력에만 의존하기 위한 수련을 하고 있다. 창이나 검의 경우 몸에 익어 그나마 빨리 익숙해졌지만, 화살과 같이 하나의 목표를 공격하는 경우는 빗나가서 최근에는 자주 열 받아있다.

 

1.무술은 평균에서 조금 높은 정도이다. 무술보다는 책을 읽고 있는 시간이 많다. 주로 약초나 인체, 의료에 관한 책 위주로 읽고 있으며, 심리에 대한 책을 제외하고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읽고 있다. 소이관에 있는 책의 종류나 위치까지 기억하고 있는 수준.

 

2. 방학이 끝나고 돌아올 때 마다 새로운 책을 잔뜩 들고 오며, 구하기 어려운 책을 발견하면 미련이 뚝뚝 흐르는 눈으로 본다. 가끔 방학 중에 소이관으로 돌아와 쉬다 가고 있다.

-관계-

호운) 백결초 두상 고학년.png

백결 초

산속 약초밭 친구/ 호기심이 많아 약초도 많이 알고, 세상에 대해 알고 싶은걸까. 마을을 떠난다고 했지만 안보이니 쓸쓸하다. 언젠가 만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다.

프로필란_상단.png
프로필란_백호.png
BGM아이콘.png

BGM : 블레이드 앤 소울 OST '백청선맥'  - 하늘을 만지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