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단지붕 (2)2.png
프로필 상단 백호.png

昭願 

​소원

​여 · 18세 · 156cm · 평균

​소속 · 호운

호_소원.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투명.png
소이관 재학생_한걸음부터.png
지상최고.png
한마디.png

" 귀가 어둡습니다. "

-외모-

매끄러운 검은 머리에 금빛 색의 눈동자를 지녀 속눈썹이 매우 풍성하다.

머리의 장신구는 부모님께서 입학 선물로 사주신 장신구로 내심 아끼고 있어 자주 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옷은 언제나 단정히 입는 편이며 늘 목을 감싸는 옷을 입는다고 한다.

피부가 하얀 탓에 검은 머리는 더욱 검게 보이며 입술 또한 더욱 붉어보인다.

남들보다는 몸의 선이 가는 편으로 손가락 또한 가는 편이다.

-천능-

가담항설(街談巷說)

 

자신의 주변으로부터 바람을 일으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존재(정체)를 알 수 있다.

덕분에 상대의 약점이나 계획 또는 생각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잔잔한 바람으로 시작되어 가까운 사람일수록 이야기를 더 정확히 들을 수 있다.

범위는 자신이 눈에 담을 수 있는 거리까지, 수치화하면 최대 20M 정도이다.

 

사람이 많을수록 들을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아져 정확도가 떨어지고 본인에게 부담과 스트레스가 심하다.

-성격-

- 평소 말 수가 적은 것인지, 생각이 많은 것인지 또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인지.

과묵하게 보이는 그녀는 흡사 멍때리는 모습이 굉장히 많이 보인다. 

자신의 능력 탓일까, 남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어릴 적부터 적응해와 자신이 이야기하기 보다는 이야기를 듣고 전하는 일이 많아진 그녀는 저절로 말 수가 적어졌다.

그러나 대화할 때엔 과묵하다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자신이 들은 이야기를 많이 이야기 해주는 편이다.

그녀가 말하는 이야기들은 신기한 이야기도, 재미있는 이야기도, 비밀이야기 등등 다양하다.

 

- 어릴 적보다 무언가에서 벗어난 느낌이랄까.

공손한 느낌은 여전히 보이나 말투와 행동에서 자유로움이 돋보인다.

상대를 대할 때 장난스러움을 더했으며 능숙하게 대화를 이어나가기도 한다.

어떤 이는 능구렁이 같아 졌다고들 평한다. 

 

- 이야기를 많이 들어온 덕분인지 어릴 적부터 구분없이 많은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들려오는 이야기는 풍요롭기도 했으며 이기적이기도 했으며 무섭기까지도 했다.

이야기들을 들을수록 더 듣고 싶어졌고 사람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고 그 호기심은 곧 욕심으로 변하였다.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일들 중 모르는 일이 없었으면 했고 상대의 속내를 더욱 알고싶어 했다.

그로인해 자신의 몸에 부담을 주면서까지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말 수도 적어지고 있었다.

-기타-

1. 昭願 

- 3월 30일

- 금작화, 청초

- O형

- 왼손 잡이

 

2. 

- 운삼

서쪽의 끝, 운유에서 태어난 가문은 사람들을 좋아하기로 익히 알려져 교류가 활발한 가문 중 하나이다.

마을에서 인망이 두터우며 가문의 이름을 들어본다면 얇게라도 대부분 알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자신의 능력을 아끼지 않고 도와준 덕에 마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다.

 

이 가문을 알아볼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 자신의 이름을 직접 몸에 새긴다고 알려져 있다.

눈에 띄는 곳에 새겨지는 이가 있고 그렇지 않은 이가 있다.

새겨지는 곳은 부모의 선택으로 아주 어릴 적 태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새긴다고 한다.

 

보통 눈에 띄는 능력을 가졌던 가문은 이번 그녀의 능력은 가문에게 새로운 변화를 안겨주었다.

소문을 알고 싶어하는 자, 또는 지식이 필요한 자, 남의 정보를 알고싶어 하는 사람들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그녀의 능력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위해 그녀의 가문에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덕분에 가문의 위상은 더욱 높아졌으며 그녀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가문을 상징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녀의 능력은 새로웠기 때문일까, 그녀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악용을 하는 자들이 많았다.

처음 어릴 때의 그녀는 그것을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숨김없이 모든 것을 알려주었으나 자신의 능력이 악용된다는 것을 알게된 그녀는

자신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한에서만 알려주게 되었다.

 

그녀가 자랄 수록 그녀의 입지와 이야기는 나날이 부풀어져 갔다.

그녀의 이름은 더욱 더 유명해졌으며 그녀를 찾는 이들은 많아지면 많아졌지, 절대 줄어들지 않았다.

그녀를 찾는 사람들은 많아지며 가문은 더욱 부흥하게 되었고 어느새 마을의 한 부분을 차지할 만큼 성장하게 되었다.

 

그녀를 이용해 단순하게 말하자면 장사를 하게 된 부모님과의 그녀의 관계는 소원해질 수 밖에 없었다.

서로 대화는 적어졌으며 집 안에서 입을 여는 모습은 더더욱 보기 어려워졌다.

손님을 대할 때에도 간단한 대답 뿐, 예전만큼 풍성한 이야기를 들을 수 없다며 불만을 가진 자들도 생겨났다.

 

3. 好不好

好 

- 새

사람들을 피해 시간을 보낼 때 가장 함께 보낸 시간이 많은 존재이다.

사람들의 이야기에 지쳐 힘들 때엔 사람들을 피해 그들의 소리를 듣는 것을 즐긴다.

아무런 소리가 없는 고요한 것은 오히려 곤란할 정도.

- 솔직함

거짓이 없는 사람 또는 자신의 말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자신의 앞에서는 선한 모습일지라도 자신에게 들려온 이야기가 다를 때의 모습은 그녀에게 또 다른 충격을 주기에 충분하다.

이 덕에 사람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그녀에게 신뢰도를 얻기는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쉽다.

不好 

- 여름

더위에 너무나 약하다. 옷을 얇게 입어도, 적게 입어도 더위를 너무 많이 타기에 대부분 시원한 곳을 찾아 지낸다.

들려오는 소리 또한 신경질적이고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이 없기에 자신에게 오는 스트레스는 더하기 때문이라는 이유.

- 고요함

어릴 적부터 사람들의 이야기가 잘 들려온 탓에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 것은 오히려 공포이다.

사람들의 소리를 더욱 많이 들을려고 노력하고 욕심내는 그녀에게는 고요함은 적막으로 선호하지 않는다.

 

4. 其他

습관

- 거짓말을 할 때엔 상대의 눈을 마주하지 않으려 눈을 피하거나 웃는 표정을 띄게 되었다.

자신이 하는 말의 무게를 알게 되었기에 말을 아끼려 하는 모습이다.

흥미

- 악기 연주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였다. 사소한 것부터 배우기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시작하였다.

현재 배우는 악기는 비파로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관계-

프로필란_상단.png
프로필란_백호.png
BGM아이콘.png

BGM : 블레이드 앤 소울 OST '백청선맥'  - 하늘을 만지다

bottom of page